그립톡 떼는법 재사용 여부에 따른 설명 및 자국 없애는 법

그립톡 떼는법 난이도는 재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립톡을 재사용 할 지, 그립톡을 부착했던 케이스를 재사용 할 지에 따라 상황별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립톡 사용에 부정적 입장이었던 저는 여자친구의 권유로 사용하다가 결국 편리함 보다 불편함을 더 많이 느꼈기에 그립톡을 제거하였습니다.

그립톡 재사용 계획이 없었기에 비교적 쉽게 제거한 저의 경험과, 케이스 변경으로 재사용을 위해 제거한 여자친구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립톡 떼는법 상황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립톡 제거 상황별 난이도

핸드폰 케이스를 교체하면서 그립톡 역시 교체하거나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굳이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케이스 없이 크립톡을 사용하는경우 또는 케이스, 그립톡 둘 중 한가지를 교체하여 사용을 할 경우 그립톡 떼는법 및 재사용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핸드폰 케이스 재사용
    • 투명 케이스 : 난이도 중
    • 이미지 등이 들어간 케이스 : 난이도 상
  • 그립톡 재사용 여부
    • 그립톡 재사용 O : 난이도 중
    • 그립톡 재사용 X : 난이도 하

단순하게 구분하자면 위와 같이 구분 할 수 있으며 케이스를 재사용 하려는 경우 그립톡 제거 후 자국 없애는 과정이 추가되기 때문에 난이도는 조금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립톡 떼는법

그립톡 떼는법은 난이도와 상관없이 비슷합니다. 다만, 제거 과정에서의 세밀함 등의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며 그립톡 재사용 계획이 없던 저는 비교적 쉽게 제거가 가능하였습니다.

케이스 변경으로 그립톡을 재사용하려고 제거한 여자친구의 경우 재사용을 위한 추가 과정이 한가지 더해졌습니다.

그립톡 떼는법 – 준비물

그립톡 분리를 위한 준비물은 크게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바로 접착력을 낮춰줄 열과 분리를 위한 얇은 도구 입니다.

가정에서 열을 가해주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도구로는 드라이기가 대표적입니다.

분리를 위한 얇은 도구로는 실 또는 치실이 가장 좋으며 사용하지 않는 카드 또는 자 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립톡 분리를 위한 준비물은 두 가지면 되며 핸드폰 케이스 재사용을 위해서는 그립톡 자국 제거를 위한 물파스 또는 아세톤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그립톡 재사용 준비물로는 3M 양면테이프가 주로 사용됩니다.

그립톡 분리

그립톡은 케이스에서 분리가 되면 안되는 제품인 만큼 접착력이 매우 강합니다.

그립톡의 원활한 분리를 위해서는 우선 접착력을 약하게 해 주는 작업이 필요하며 그 방법이 바로 열을 가해 주는 것입니다.

너무 강한 열을 가해줄 경우 핸드폰 케이스 및 제품의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한 거리에서 10초~20초 간격으로 수 차례에 걸쳐 열을 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가해줘 접착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실 또는 치실 등 얇은 도구를 사용하여 분리해 준다면 어렵지 않게 그립톡 제거가 완료됩니다.

그립톡 재사용

분리한 그립톡을 재사용 하는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립톡 재사용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처음의 접착력을 유지한다는 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 접착력이 좋은 양면테잎을 사용할 경우 고정력이 덜합니다.

여자친구 역시 그립톡을 재사용 하다가 결국 새로운 그립톡을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립톡을 재사용 해야하는 이유가 있는 경우라면 두 가지 방법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며 이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는 분리한 그립톡의 접착면에 열을 가해준 후 케이스에 부착하는 것입니다.

공기중에 방치된 그립톡의 접착력은 많이 약해져 있습니다.

접착면에 열을 가해준 후 케이스에 부착하면 어느정도의 접착력이 되살아 납니다.

그립톡 재사용 두 번째 방법으로는 3M 양면테잎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3M제품일 필요는 없지만 현재 가장 강력한 양면테잎 제품이 3M 제품으로 알려진 만큼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강력할 수록 두께감이 있으며 너무 두꺼운 양면 테잎을 사용할 경우 초반의 그립톡과 케이스의 단단한 고정감 보다는 미세하게나마 유격과 같은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립톡 분리 후 케이스 재사용

그립톡을 분리 한 후에 케이스를 재사용 하기 위해서는 케이스에 남아있는 자국을 없애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케이스에 남아있는 그립톡 자국 방치할 경우에는 끈적임과 오염물로 인한 미관상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투명 케이스의 경우 크게 신경 쓸 부분 없이 물파스 또는 아세톤 등으로 손쉽게 그립톡 자국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나 이미지가 있는 케이스의 경우 스티커제거제, 물파스, 아세톤 등을 헝겊에 적셔 약하고 부드럽게 여러번에 걸쳐 제거해 줘야 하며 어느정도의 이미지 손상은 감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